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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경제, 사회

레뷰코퍼레이션 수요예측 공모주 청약 상장일 정리

by 승또찌 2023. 9. 19.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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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뷰코퍼레이션 수요예측 공모주 청약
    레뷰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최근에 공모주 청약 열기가 뜨겁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기업공개를 하는 데 있어서 수요예측 부분에서 기관투자자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국내 1위 업계인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아마 블로그를 많이 하신 분들이라면 알고 계신 기업일 텐데요.

     

    레뷰코퍼레이션


    레뷰코퍼레이션은 정확히 어떤 기업일까요. 레뷰코퍼레이션은 각종 상품, 맛집, 뷰티, 패션, 서비스 등에 대해서 국내 인플루언서를 매칭시키고 홍보해 주는 기업입니다. 이를 통한 광고 및 파급효과를 노리면서 광고주에게 홍보효과를 가져다주는 기업입니다. 

     

    2014년에 레뷰코퍼레이션이 설립되고 2023년 현재까지 인천, 제주, 경기동부지사 등을 설립한 레뷰인데요. 레뷰는 굉장히 작은 기업인 줄 알았으나 2022년 말 기준으로 종업원이 240여 명에 달합니다. 또한, 같은 해에 403억 원의 매출과 45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회사는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자금은 인공지능(AI) 기술 중심의 플랫폼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활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대규 대표이사는 "상장 이후 국내 1위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하겠다"라고 포부를 말했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
    레뷰 체험단 홈페이지

     

    위 사이트는 레뷰의 체험단 홈페이지입니다. 초기에는 위드블로그란 상호명으로 시작을 하였는데요.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뿐만 아니라 각종 SNS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도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요예측


    그렇다면 국내 1위 SNS 플랫폼 기업인 레뷰코퍼레이션의 수요예측 결과는 어땠을까요. 공모가액은 1만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국내외 총 1807개 사가 참여해 643.7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참여기관 모두가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출하여서요. 기존 공모가액 밴드 1만 1500원 ~ 1만 3200원을 넘어서 공모가액이 확정된 것입니다.

     

    상장 후 시가총액은 1645억 원입니다. 이후 유통 가능한 물량은 19.9%입니다. 삼성증권 관계자(주관사)는 "최근 미디어 시장 변화로 소셜미디어 광고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아 레뷰의 선순환 구조 플랫폼 구축을 통해 안정적으로 이익을 실현하는 점 등이 흥행의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요예측 기간: 2023. 9. 11~ 15

    공모가액: 15,000원

    기관 참여: 1,807개

    경쟁률: 643.7 대 1

     

    공모주 청약, 상장 일정


    청약일: 2023. 9. 19~20(화, 수)

    배정 및 환불일: 2023. 9. 22(금)

    상장일: 2023. 10. 5(목) 예정

    주관사: 삼성증권

    (확정 공모가액 15,000원)

     

    레뷰코퍼레이션은 오늘부터 내일까지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상장하는 곳은 코스닥입니다. 과연 실제 청약은 어느 정도일까요. 참고로 레뷰코퍼레이션 균등배정에 참여하려면 청약 증거금률이 50%이라 최소증거금은 75,000원이 필요합니다.(10주 * 15,000원 * 50% = 75,000원) 최소증거금만 있으면 균등배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정리하자면..(개인적인 생각 포함)

    레뷰코퍼레이션의 경우 계속해서 상승세를 달리는 기업입니다. 다만 걱정되는 측면은 인플루언서 플랫폼 만으로는 국내 또는 해외에서 살아남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공모 자금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사업 강화, 신규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AI 기술 기반의 플랫폼 고도화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지금의 열기는 뜨거운 편이지만 상장 이후의 주가하락도 예상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조금 더 혁신적인 사업과 가시적인 성과를 더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국내 인플루언서 플랫폼 1위 점유율은 굳건히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최대로 보유하고 잘 활용하는 기업이기 때문이죠.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고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측면을 고려해서 청약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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