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famous restaurant)

[동묘맛집] 중국 현지 분위기에 맛있는 안주가 있는 동묘술집 "동묘문"

by 승또찌 2023. 8. 5.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묘맛집 중국 분위기 물씬 나면서 안주가 맛있는 술집 "동묘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동묘앞역 근처에 있으면서 가게가 매우 작고 아담했는데요. 분위기도 좋은데 안주가 특색있으면서도 다 맛있어서 동묘맛집으로 방문하시는 걸 매우 추천합니다.

     

     

    동묘맛집 동묘문 기본정보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52길 43-9 1층

    *전화문의: 0507-1404-2885

    *영업시간: 11:30 ~ 24:00 (매주 일요일 휴무)

    *예약, 무선 인터넷

     

     

    1. 동묘문 외관


    동묘맛집 동묘문의 외관입니다.
    동묘문 외관

    동묘맛집, 동묘문의 외관입니다. 매우 작고 아담하죠? 입구에서부터 뭔가 느낌있어서 좋았구요. 바로옆에는 동묘집이라는 맛집이 있더라구요. 뭔가 형제가게 같은 느낌이랄까요. 아 참고로 인터넷으로도 예약을 받습니다. 자리가 협소하고 인기가 많은 곳이라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동묘문 내부


    작고 아담한 동묘문의 내부
    동묘문 내부

    작고 아담한 동묘문의 내부입니다. 테이블은 5개 내외로 있어서요. 저희도 예약하고 방문했는데, 다른 사람들도 다 예약하고 방문하더라구요. 7시정도 되면 사람이 금방 다 찹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리가 없을 수 있어요. 바 자리도 있는데요. 거기도 좋아하시면 상관없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테이블자리가 좀더 편하겠죠?

     

    전체적으로 자리가 협소해서 이동하는 데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도 친절한 훈남 직원이 잘 안내해주셔서 그런 점은 좋았습니다.

     

    동묘문

    내부 분위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국 분위기가 물씬나면서 젊은사람들이 좋아할 힙(hip)한 장소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다 20~30대의 젊은사람들이었습니다. 

     

    3. 동묘문 메뉴판


    동묘술집 동묘문의 메뉴판
    메뉴판

    동묘술집, 동묘문의 메뉴판입니다. 목화솜 탕수육, 몽골리안 포크 등 처음듣는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빵빵지는 또 무엇일까요. 인터넷 검색하니까 대략적으로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서는 나오더라구요. 저희는 목화솜 탕수육과 해물짬뽕탕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칭타오와 진로를 주문했어요.(참고로 카스나 테라 같은 국산 맥주는 없습니다.)

     

    아 참고로 동묘문은 점심에도 장사를 하는 것 같습니다. 마파두부밥, 해물짬뽕밥 등 가격대는 1만원 미만이더군요. 회사와 멀지않기 때문에 점심에 한번 방문해보는 것도 도전해봐야겠어요.

     

    매우 시원하고 큰 병에 나오는 칭타오~ 오랜만에 먹는 술입니다. 벌컥벌컥 마셨네요.

     

    4. 동묘문 안주들


    동묘문 안주, 목화솜 탕수육
    목화솜 탕수육

    첫 번째로 나온 안주는 목화솜 탕수육입니다. 가격대에 비하면 사실 양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12~14덩이 사이로 나오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속이 완전 꽉 차있고 실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맛 자체가 달랐습니다. 일반적으로 먹던 탕수육이 아니구요.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맛이랄까요? 이건 매우 추천합니다. 남녀노소 좋아할 것 같아요.

     

    동묘문 안주, 해물짬뽕탕
    해물짬뽕탕

    두 번째 메뉴는 해물짬뽕탕인데요. 어마어마한 그릇에 나오구요. 내용물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짜 엄청푸짐합니다.. 새우, 각종 야채 등이 아낌없이 들어가있습니다. 제 생각에 해물짬뽕탕은 국물 맛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왜냐하면 술이랑 먹기 때문이지요. 한 입 먹어봤는데.. 어후 깊으면서도 간이 딱 좋았어요. 특히 소주랑 드실 때는 강추하는 메뉴에요.

     

     

    이 2개 조합은 진짜 잘 시킨 것 같네요. 나머지 메뉴들도 궁금하지만 처음 방문하신다면 위 메뉴들 추천하구요. 2인이서는 좀 많은 메뉴라 3인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목화솜 탕수육의 속 내부는 저런 모습이에요. 참고로 고기가 안 익어 보이는 것 같았는데요. 직원분께 여쭤봤는데 다 익은거고 고기가 빨갛게 달아오른 거라고 하더군요? 해물짬뽕탕은 수저로 올려봤는데 진짜 푸짐했구요. ㅋㅋ 양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아무튼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좀 많았지만, 전체적인 맛과 퀄리티는 매우 우수한 편이다라고 정리하고 싶네요. 내부 분위기도 좋아서 술도 잘 들어갔습니다~ 아래는 동묘문의 분위기를 담아봤습니다.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동묘문 내부 분위기

     

    5. 마치며..


    친구가 찾아서 방문했는데 완전 강추하는 동묘맛집 동묘문의 후기였습니다. 점심에도 식사메뉴로 장사를 하는 곳이구요. 저녁에는 무조건 예약을해서 방문해야 하는 힙한 공간이었습니다. 안주들 퀄리티도 매우 우수하고 맛있기 때문에요. 다양한 메뉴들 도전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동묘술집이나 맛집 찾으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