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상품 리뷰

노트북추천 LG그램 17인치 2023버전 후기

by 승또찌 2023. 12. 4.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트북추천 포스팅입니다.

    예전에 쓰던 LG그램이 오래되기도 했고요.

    13인치라서 너무 작아서 교체를 했습니다.

    약 5년 만의 교체인데요. LG그램 2023 버전 17인치입니다.

     

    LG그램 2023 기본정보

    LG그램 2023의 모델명은 17ZD90RU-GX56K 입니다.

    가로는 380mm / 세로 260mm / 두께 17.8mm입니다.

    OS운영체제는 미탑재 프리도스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17인치로 디스플레이 화면크기는 43.1 cm입니다.

    해상도는 WQXGA (2560 x 1600)입니다.

    패널형태는 IPS LCD 디스플레이예요.

     

    CPU는 i5로 했고요.

    메모리용량은 16GB입니다.

    SSD는 기본 256GB인데 저는 512GB로 주문했어요.

    17인치의 무게는 1,350g로 1kg가 약간 넘습니다.

    제가 사용해 봤는데 13~15인치는 너무 작아서요..

     

    더 자세한 정보는 LG그램 제가 구매한 사이트 제품 참고하세요!

     

    LG그램 오픈

    노트북추천 LG그램

    이때가 가장 설레는 것 같습니다.

    다른 택배도 아니고 전자제품 택배 오픈이요!

     

    노트북추천 LG그램

    저는 5년 전에도 LG그램을 사용했었는데요.

    제가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저한텐 딱입니다.

    블로그, 문서작업 용도로는 아주 좋거든요.

     

    노트북추천 LG그램

    17인치라서 그런가 확실히 크더라고요.

    다행히 제품에도 이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충전기와 무소음 마우스가 같이 오고요.

     

    LG그램 17인치

     

    마우스패드와 2022 오피스 밸류팩이 같이 옵니다.

     

    이 마우스는 기존에 쓰던 것보다는 독특했는데요.

    위에 뚜껑을 여시면 바로 usb 연결잭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건전지(AA)는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무소음이라서 좋았어요. 소리가 잘 안 들려요.

    클릭감은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17인치, 13인치 크기 비교

    LG그램

    17인치 그램과 13인치 그램의 크기 비교사진인데요.

    확실히 차이가 나는 것 보이시죠?

    13인치로 카페에 가서 작업하는데 진짜 눈 빠지는 줄 알았어요.

    (참고로 13인치가 많이 더럽네요.. 이해 좀 해주세요)

     

     

    세팅 완료

    LG그램

    윈도우 11, 오피스 2021 등 정식제품으로 등록하였고요.

    그램 설치 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화면이 커서 좋더군요.

    PC방에서 하는 것처럼 빠릅니다.

    (게임 안 한다는 전제하에)

    LG그램 2023

    저번에 구매했던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와 함께 여러 가지 구매했습니다.

    기존 쓰고 있는 23인치 모니터와 듀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듀얼로 사용하니까 편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은 노트북추천으로 LG그램 2023 17인치 소개해드렸습니다.

    130만 원대 전후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화면도 크면서 문서 작업, 블로그, 프로그램 등을 돌리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제가 구매한 사이트는 아래 남겨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아이노트 KP100RB 무소음 저소음 키보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상품리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바로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인데요. 제가 최근에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각종 용품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구매한 퓨전에프앤

    moong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