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인천 인하대 홈플러스 플랩풋볼, 내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풋살

by 승또찌 2023. 5. 15.

목차

    반응형

    오랜만에 또 글을 써봅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쓰려고해요.

    어차피 봐주시는 분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저는 주로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요.

    티스토리에는 자아성찰, 자기계발 등에 관한 글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풀업 챌린지

    https://www.youtube.com/channel/UCtGTIQ4PWdFFGZt-WWC8wAQ

     

    승또찌 꾸준로그

    뭐든 하나 꾸준하게 해보자. 올해 풀업 1회 30개 목표 90년대생 (30대) 키 181cm / 몸무게 79kg

    www.youtube.com

     

    목표를 잡고 꾸준하게 실행하면 무조건 이루거나 얻는다.

    이거는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인데요. 목표를 잡고 꾸준하게 무언가를 하면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풀업 챌린지를 진행중입니다. 100일차까지 채우고 제 몸의 변화를 보려고해요. 지금 벌써 30일차 정도 되었는데요. 사실 깔짝깔짝 하는 것도 있지만.. 하루하루 해낸다는 것에 의미를 두려고합니다. 물론 가끔 일정이 있어서 못하는 경우는 미뤄서 한 경우도 있어요.(하루 정도)

     

    제가 느낀 것은(다른 사람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제가 헬스장도 꾸준히 가고, 집에서 풀업도 열심히 하고있는데.. 너무 재미없고 힘든다는 점입니다. 몸이 좋거나 풀업을 잘 땡기면 재미가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들지만.. 아닌 것 같습니다. 웨이트는 확실히 자기와의 싸움 같아요.. 그래도 일단 시작한 것이니 웨이트도 꾸준히하고 풀업 챌린지는 100회차 까지 완료하고 따로 영상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풋살(인하대 홈플러스 플랩풋볼 구장)

    무엇이든 한 분야를 꾸준하게 하려면 재미가 있어야한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바로 풋살입니다. 고민할 이유도 없었어요. 힘들었던 군대시절에도 축구, 잠, 밥 이 3가지 때문에 버틸 수 있었거든요. 축구하다가 20대 후반에 십자인대파열이 되어서 예전만큼은 못뛰지만 그래도 너무 재밌습니다.(축구하다가 다쳐서 큰 경기장에서는 잘 안하고 풋살 위주로 찹니다.) 웨이트도 그렇고 풋살도 그렇고 확실히 하다보면 실력이 늡니다. 무조건 는다고 생각합니다. 풋살의 경우는 나이와 무릎 때문에 예전만큼 빠르거나 체력적으로 우위를 점하진 못하지만, 테크닉 적으로는 확실히 발전한 느낌이 듭니다.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은 확실히 내가 재미를 붙일 수 있고,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유리한 것 같습니다. 제가 돈을 벌려고 하는 것도 온라인 판매를 하는데 있어서 하나도 모르겠고, 재미가 없으니까 사실 시작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그래도 차근차근 하나씩 하고있는 중입니다.) 풋살의 경우는 진짜 재밌습니다. 매주 차고싶은데 같이 찰 사람이 없어서 못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땀도 흘리고해야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이 좋더군요.

     

    재미가 있어야 뭐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는데 그 과정이 힘들다면 어떻게든 재미요소를 만들어서 진행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