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꾸준하면 뭐든 된다_스타크래프트 래더 A달성 후기, 그리고 느낀점

by 승또찌 2023. 4. 27.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승또찌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게임을 정말 좋아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타크래프트 한 종목만을 엄청 오랫동안 했습니다. 중학교 고등학교시절에는 항상 학교에선 1등을 했었고, 마치 프로게이머가 된듯마냥 게임을 엄청 했었습니다. 그때를 생각하면 매우 후회가 되네요. 공부를 더 열심히 했어야했는데.. 개인적으로 게임은 인생의 시간낭비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한동안 접었습니다. 

     

     최근에 ASL이라는 스타게임대회(리그)를 다시 보게되면서 스타크래프트를 다시 접했었는데요. 래더라고해서 비슷한 레벨끼리 매치를 시킨다음에 순위를 매기는게 있더군요. 한번해봤는데 B레벨에서 올라가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랭크는 S-A-B-C-D... 이런식으로 있는데요. B면 그냥 보통인 수준인 것 같더라구요. 프로게이머들은 S인데 그 안에서도 점수로 따지구요. (S인데 2200~2300점이면 못하는 거고 2500대가 프로게이머 수준인 것 같습니다. 그 이상인것은 아마 봇?인가 그런 승 챙기는 사기더라구요) 저는 짭제동 유튜브를 자주봅니다. 다른 프로게이머에 비해 조금 조용하면서도 인성이 좋아보여서? 그리고 게임스타일이 마음에들어서 자주봅니다.

     

    최근까지 4천위 정도에 랭크되어있었는데 5천위로 떨어졌군요. 지금은 2070점입니다. 최고점은 2150점까지 갔어요. S를 찍으려면 2250점 정도는 되야하는 것 같은데 거기까지는 힘들어서 못하겠더군요. 그리고 이거 한다고 아무도 알아주지 않습니다. 어렸을 때는 친구들이라도 게임을 많이해서 저도 했지만. 성인이되고 30대 중반이 된 지금은..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것이 진짜 시간낭비라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진짜 중독되었나봐요 주말에 시간이 남는다 하면 이걸 합니다.. 자기계발하고 돈 벌 궁리를 해도 모자를 판인데요..) 진짜 정신 차리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사실 나 래더 A 달성했다! 이걸 보는 여러분이라도 축하해줘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래더A는 사실 잘하는 게 아니지요. 스타를 한다고하면 S는 찍어줘야 실력이 있는 것입니다. S가 최우수라면 A는 그냥 우수 정도랄까요. 

     

    제가 A를 달성하고 느낀 생각은 꾸준하게 무언가를 하면 뭐든 성취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스타크래프트를 다시 시작했을 때 이미 빌드는 최적화되어있고, 트렌드 등이 많이 변해있었습니다. 저는 중하수로 변해있었죠. 하지만 꾸준하게 하다보니 감도 생기고 상황대처, 전략, 빌드 등을 익혀 게임이 더 잘되더라구요. 이제 저는 스타크래프트를 진짜 접고싶습니다. 그리고 꾸준함은 위대하다. 꾸준하게 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돈을 벌러 가겠습니다. 

    (아마 가끔은 스타크래프트를 할 것 같지만...) 처음부터 잘했다. 쟤는 타고났다. 유전자가 좋다 라는 말은 저는 믿지 않습니다. 

     

    누구든 처음부터 잘하는 것은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타고난 유전자는 외모와 키, 체질정도밖에 없습니다. 몸이 선천적으로 마른 사람들도, 엄청 뚱뚱한 사람들도 꾸준히 운동을하고 관리하면 무조건 몸이 좋아집니다. 저는 스포츠 선수 중에 메시와 오타니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진짜 엄청난 실력의 소유자들입니다. 하지만 언론에서는 어느정도는 "선천적이고 타고났다" 라고 하더라구요? 그들이 얼마나 노력했는지는 모르면서 결과만 보고 이야기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타니 키가 193cm 정도인데 운동을 안했어도 유전자에 의해 어느정도 몸은 좋았겠지만, 그가 야구를 엄청나게 연습하지 않았다면 지금의 실력은 절대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물론 제가 지금부터 아무리 스타크래프트를 열심히해도 프로게이머 수준으로는 안되는 것은 압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어렸을 때부터 했기 때문이죠. 운동도 마찬가지이고 어학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꾸준히하다보면 스타크래프트 래더 A처럼 어느정도 선에는 도달할 수 있습니다. 돈 한 푼도 없는 사람이 강남에 집 사려면 힘들겠지만, 그걸 위해 노력하다보면 그 주변에는 집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전 꾸준함의 힘을 믿습니다. 더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래더S #래더A #래더B #ASL #짭제동 #메시 #오타니 #꾸준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