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Cafe)

[아라뱃길 카페]주택 개조한 계양카페 "고양이똥"

by 승또찌 2023. 9. 25.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요즘 간절기인데 점점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날이 선선해져서 이곳저곳 방문하기 좋은데요. 오늘은 아라뱃길 카페, 주택을 개조한 계양카페 고양이똥을 소개할게요. 여기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진짜 좋은 카페예요. 내·외부 분위기 모드 좋아 벌써 세 번째 방문한 카페입니다. 소개할게요.

     

    아라뱃길 카페, 고양이똥 기본정보


    *주소: 인천 계양구 다남로85번길 29 1층

    *전화문의: 0507-1370-3351

    *영업시간: 11:00 ~ 19:30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1. 외관 및 야외 공간


    아라뱃길 카페 고양이똥
    고양이똥카페 외부

    아라뱃길 카페 고양이똥의 외부사진입니다. 딱 봐도 주택 같은 느낌이지요? 말 그대로 주택을 개조한 카페입니다. 주차는 카페 앞에다가 하시면 됩니다. 차가 있으면 이중 주차하시고, 연락받으시면 빼주시면 끝이에요.

     

    고양이똥 다남로85번길 29에 위치합니다.

    이런 감성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추천합니다.

     

    특히 이 공간이 너무이쁜데요. 여기가 밤이 되면 조명을 켜주거든요? 그게 진짜 이쁩니다. 저희는 낮에 방문했는데요. 시간 되시면 밤에도 꼭 방문해 보세요.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에 야외 공간에서 분위기를 느끼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계양카페 고양이똥은 야외 공간이 아주 많습니다. 특히 저희가 방문했던 9월 중순 일요일에는 내부보다는 야외 공간에 손님이 많았습니다. 즉, 날씨가 좋기 때문에 이용하기 매우 좋은 것이지요.

     

     

    2. 내부 1층과 2층


    1층

    고양이똥 1층에는 큰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뻥 뚫린 느낌이듭니다. 

    내부 곳곳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니 원하는 데 잘 찾아서 앉으세요.

     

     

    고양이똥은 역시나 2층까지 있습니다. 

     

    2층

    2층도 분위기가 매우 좋은데요. 야외테이블도 있고요. 내부에 좌식과 테이블 모두 있습니다. 이날은 손님이 많아서 거기까지는 촬영하지 못했는데요. 친구들끼리 모임으로 방문하여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만큼 편안하고 오붓한 느낌의 카페입니다.

     

    여기는 저희가 앉은 곳인데요. 뭔가 화장실 같지 않나요? 맞습니다. 여기는 예전에 화장실이었나봐요. 그 느낌을 살리면서 깔끔하게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사실, 타일 벽면이 있어서 뭔가 들어가긴 싫었지만.. 그래도 좌식에 편하게 앉아서 쉬기에는 좋았습니다.

    이거 보세요. 저 콘센트와 스위치.. 기억납니다. 저도 아주 어렸을 적에 저런 스위치를 본 적이 있거든요. 화장실도 저런 타일이었죠. 좌석 이용 안내를 잘 읽어주시고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3. 고양이똥 메뉴판


    아라뱃길 카페 고양이똥의 메뉴판입니다. 사실 디저트류는 딱 3개가 전부입니다. 저희는 저번에 티라미수를 먹었는데 괜찮았거든요. 이번엔 초코 무스케이크를 주문했고요. 음료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패션 후르츠 크러쉬를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계양 카페 고양이똥은 디저트는 종류가 3개 밖에 없지만, 그만큼 디저트 맛집입니다. 초코 무스 케이크 생각보다 쫀득하면서 맛있더라고요? 꾸덕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매우 매우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커피도 원두가 고급스러워서 맛있었고요. 패션 후르츠 크러쉬도 시원하면서 내용물도 괜찮아서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장실이고요. 남녀 분리되어 있습니다. 뭔가 겉에서 보기에는 안 깔끔해보이는데요. 내부는 엄청 깔끔하고요. 옛 감성을 제대로 살린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4. 마치며


    주택을 개조하여 옛 감성을 제대로 살린 아라뱃길 카페 고양이똥 후기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세 번째 방문할 만큼 뭔가 아늑하면서 고향의 느낌을 받는듯한 카페입니다. 내부가 전체적으로 깔끔한 편이면서 외부도 날씨 좋은 날에는 이용하기 딱 좋습니다. 디저트와 커피 모두 맛있는 편이고요. 계양역에서 카페 오시는 분들은 다 여기로 올 정도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에서 이것저것 알림이나 이벤트를 공지하니 참고해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