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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지금의 명칭은 공동인증서죠. 공인인증서는 이제 옛날 명칭이 되었습니다. 제 주거래처 은행인 KB국민은행에서 발급하는 방법 소개할게요. 나머지 은행들도 해봤는데 비슷한 패턴입니다.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는 2020년 12월 10일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기존의 공인인증서라는 말이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된 것입니다.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민간 인증서가 도입되면서 공인인증서에 부여된 독점적 지위가 소멸됨에 따로 '공인'이 '공동'으로 바뀐 것입니다.
원래는 1999년부터 21년 동안 전자신분증 역할을 했던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습니다. 아무튼 이 공동인증서는 인터넷상에서 거래 시 법적으로 보장된 본인 확인이 가능하고, 검증을 통해 전자서명화된 문서와 정보가 전송 과정 중 변화되지 않았음이 보장되면서 강력한 암호화 과정이 적용되어 기밀성이 보장됩니다.
1. 은행 인증센터 접속
자 그러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발급 한번 시작해 보겠습니다.
주거래처 은행을 검색하시고 "인증센터"를 눌러주세요.
거래처 은행에 보시면 인증서 발급 안내라고 나와있습니다.
지금은 금융인증서로 손쉽게 할 수 있지만, 그래도 공인인증서 발급도 중요하니까 말씀드리겠습니다.
2.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클릭
은행 홈페이지 인증센터에 보시면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이 있습니다.
전체약관보기를 하시고 동의해 주시면 되고요.
은행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동인증서는 발급이 무료입니다.
예를 들어, 정부 24에서 중요문서를 신청 및 발급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것을 클릭해 주세요.
3. 본인인증 절차
그다음 중요한 것은 본인인증 절차를 밟는 것입니다.
ARS인증을 통해 인증해 줍니다.
전화가 오는데 화면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추가로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지점에서 발급받은 OTP카드나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공동인증서를 발급하기 전에는 한 번은 은행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4. 발급, 개인정보 확인
사실 제일 어려운 부분이 본인 인증 절차였고요.
그다음부터는 매우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 부분은 0원이라서 그냥 확인 눌러주시고요.
그다음에는 개인정보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5.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선정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발급이 된 상태에서 중요한 것이 인증서 암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한글 또는 영문과 숫자, 특수문자까지 들어간 강력한 암호로 설정해주셔야 하고요.
두 번째로는 어디에 인증서를 저장할 것인가입니다. 집에서 사용하시는 거면 컴퓨터에 저장하셔도 되고요.
보통은 USB드라이브에 저장해서 이동하면서 쓸 수 있게도 많이 합니다.
6. 발급 완료
드디어 공동인증서 발급을 완료하였습니다.
본인 인증하는 절차가 제일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그 외에는 하다 보면 사실 어렵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민간인증서 등을 많이 사용하시지만요.
가끔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아래사이트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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