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famous restaurant)

[종로3가 맛집] 콩국수와 제육볶음 추천, 서울노포맛집 토담토담

by 승또찌 2023. 7. 6.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종로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원래 콩국수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요. 이 집 콩국수는 정말로 맛있습니다.

    그리고 술 드실거면 제육볶음까지 드시는걸 추천하는 곳이에요.

    서울에 노포가 많은 종로3가에 오시면은 추천해보는 식당입니다.

     

     

    종로3가 거리

    종로3가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 부근이 직장인들의 메카?입니다.

    퇴근시간대가 되면 야장에 사람이 엄청 많아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웬만한 식당은 들어가기도 어렵습니다.

    참고로 야장에 야장에 있는 포장마차들은 가격이 너무 비싸요.. 

    그냥 분위기 때문에 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토담토담 기본정보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 121

    *전화문의: 02-744-7934

    제로페이 사용가능 업소

    1. 토담토담 외부모습


    종로맛집 토담토담의 간판
    토담토담의 외부

    종로3가 맛집, 토담토담의 외부 모습입니다.

    별 다를 것 없어보이는 간판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곳입니다.

    조금 아재스러운 느낌이 있는 곳이에요.

    2. 토담토담 내부


    내부 모습입니다. 분명 저번에는 손님이 엄청 많았었는데..ㅋㅋㅋ

    아무튼 손님이 시간이 지나면 조금 들어오긴 합니다.

    제가 6시 반정도에 도착했을 때는 손님이 많이 없었네요.

     

     

    3. 메뉴판


    메뉴판

    토담토담의 메뉴판이에요. 고기와 식사류도 있구요. 안주류도 있습니다.

    원래 점심식사를 주로 하는 곳인데요. 저희는 저녁에만 와봤습니다.

    저번이랑 동일하게 제육볶음을 주문했습니다. 다른 것들도 궁금하긴 하네요.

    계절메뉴

    참고로 이건 계절메뉴에요. 여름에 콩국수 무조건 드셔보세요.

    저는 콩국수는 여기가 제일 맛있어요.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콩나물, 오뎅, 부추정도 주시는 것 같아요.

    친구가 갑자기 막걸리가 땡긴다고해서 장수막걸리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메뉴가 나옵니다~

    크크 오랜만에 먹는 토담토담의 제육볶음과 콩국수

     

     

     

    4. 메인메뉴


    제육볶음은 무난무난하면서 그냥 딱 남자 아재들이 좋아할 맛이에요.

    생각해보니 토담토담에는 여성손님들이 거의 없었던 것 같네요 ㅋㅋ

     

    요건 토담토담 한정으로 좋아하는 콩국수.

    진짜 여기만의 뭔가 비법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국물이 단백하면서 그 간이 딱 좋아요.

    물론 소금 조금 치셔야합니다~

     

     

    친구랑 막걸리도 먹고 소주도 먹었네요.

    1차로 배 잘 채우고 갑니다.

    갓성비는 좋은 편입니다.

    (야외포장마차에 비하면..)

     

    5. 마치며..


    종로3가에 오신다면 뭐 특별한 곳 가시거나 야외포장마차에서 드실 수 있겠지요.

    하지만 토담토담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맛집이에요. 콩국수의 맛을 잊을 수 없습니다.

    뭔가 아재스러움이 있는 곳이고 특색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는 있지만. 저는 추천해봅니다.

     

     

    반응형